2019 SAAF in KOREA / DAY - 1

2019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트 페스티벌
전세계 정상급 그래픽 아티스트들과 뮤지션 그리고 관객들이 함께 모여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고
소통하는 진정한 스트리트 아트 패스티벌!
2019 SAAF in KOREA가 영등포 타임스퀘어광장 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습니다.
OPENING CEREMONY
2019 SAAF in KOREA 개회사

SAAF가 우리 지역이 발전 할 수 있는 소중한 원동력과 원천이 되리라고 믿습니다.
SAAF를 통해서 앞으로 어떻게 기술 개발을 해서 '세계 제일 가는 디자인 국가로 만들어 내느냐'가 과제입니다. 세계에서 일등가는 디자인 국가로 탄생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SAAF 조직 위원장 -

OPENING CEREMONY
2019 SAAF in KOREA 주최사 인사 및 개막선언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거리예술축제인 SAAF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찾아주신 내외빈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유성엽 대표님, 안민석 위원장님, 윤관석 의원님 고맙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에 축사농가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마음고생을 하고있습니다. 따라서 이 행사를 강행해야 하나 참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본선 경선에 나서기 위해 많은 시간을 준비한 청춘들의 마음을 헤아려 오늘 이렇게 개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틀간 크고 작은 거리예술 이벤트를 마음껏 즐기시고, 캐릭터 일러스트 경연 참가자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빕니다.
지금부터 2019 SAAF in Korea 개막을 공식 선언합니다.

- 박성희 OBS 대표 -

GRAFFITI ARTIST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을 만나다!

DDING, YOYOJIN, OP등 좀처럼 만나기 힘든 전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2019 SAAF 를 위해 한자리에 모여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그들만의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생생하게 펼쳐 보였습니다.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작품전시는 물론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POLLUTION 과 STREET STANDARD 제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전시회가 펼쳐졌습니다. 특히 이번 2019 SAAF 를 위해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소장중인 작품들을 직접 가져와 SAAF가 아니라면 절대 만나기 힘든 원화들을 감상 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전시회였습니다.

LIVE PAINTING
Skateboarder with 축하공연

더욱 새롭고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한 SAAF에서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로 라이브 페인팅 쇼가 펼쳐졌는데 관객들의 눈 앞에서 서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환상적인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또한번 사로잡았습니다.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와 함께 SAAF에서는 아기자기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DDING, YOYOJIN, OP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페인팅 쇼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SPECIAL PERFORMANCE
2019 SAAF RUNWAY (STSD / POLLUTION)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페인팅쇼와 함께 2019 SAAF개최를 축하하기 위한 개회식에 앞서 캐릭터공모전 작품과 그래피티작가 작품을 전시하여 많은 관객들의 호응이 있었습니다. OBS 아나운서의 2019 SAAF IN KOREA개회식의 시작과 함께 스케이트보드팀과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무대가 펼쳐지면서 타임스퀘어 광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그 열기가 가시기도 전에 무대에는 그 열기를 이어받아 STSD/POLLUTION각각 25styles의 SAAF Runway가 관객들의 환호와 더불어 초가을 늦은밤을 수놓았습니다. 그래피티 아티스트들과 뮤지션그리고 관객 모두가 함께참여하고 공감하며 에술적인 교감을 나누는 SAAF축제의 첫날은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이어주는 따뜻함으로 져물어갑니다. 그래피티작가들의 라이브쇼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이어지는 이튿날의 행사도 기다려지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