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AAF in KOREA / DAY - 4

2017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트 페스티벌
2017 SAAF IN KOREA 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날! 그 네번째 이야기
LAST DAY
2017 SAAF IN KOREA 일정의 마무리

전날부터 이어진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의 그래피티 라이브쇼가 막바지에 이르고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JAY SHOGO가 거대한 벽에 걸린 티셔츠에 완성시킨 작품들이 캔버스 작품들과 함께 수익금 전액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자선경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성황리에 펼쳐진 2017 SAAF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마무리하는 폐회식이 이루어지고 캐릭터 및 이모티콘 경연대회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습니다. 나흘간 다채롭게 펼쳐진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 2017 SAAF가 열린 디큐브 광장을 찾은 수많은 관객들과 아티스트들이 함께 소통하며 예술적 공감을 나누는 축제의 현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음을 축하하는 사단법인 다문화청소년협회 문화예술단 비바 M컬쳐의 아름답고 격조 높은 클래식 공연으로 마지막 날을 더욱 뜻깊게 마무리했습니다.

CHARITY AUCTION
2017 SAAF 자선경매

마지막 날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거대한 벽에서 그래피티한 캔버스와 티셔츠 작품들이 자선경매 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수익금 전액은 자선단체에 기부되어 더욱 뜻깊은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2017 SAAF가 열린 디큐브 광장은 관객과 아티스트 모두가 함께 하는 예술과 따뜻한 나눔이 공존하는 소통의 장으로 그 의미를 한층 더했습니다. 자선경매를 통해 판매된 자신들의 작품에 독특한 시그니쳐를 남기고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NATE DEE의 모슴과 함께 JAY SHOGO는 스트리트 패션브랜드 POLLUTION과 콜라보하여 탄생시킨 티셔츠와 자신만의 일러스트가 새겨진 에코백에 직접 시그니쳐를 남겨주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CLOSING CEREMONY
2017 SAAF 폐회식

2017 SAAF의 성공적인 개최를 마무리하는 폐회식이 시작되고 성황리에 펼쳐진 SAAF를 격려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초청인사들의 소개와 더불어 격려사가 이어지고 전날 있었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와 심볼을 주제로 펼쳐졌던 캐릭터 이모티콘 경연대회의 입상자들을 축하하는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2017 SAAF의 하이라이트였던 캐릭터 이모티콘 경연대회의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계속되는 가운데 일반부 1등을 차지한 홍민기 학생의 수상을 비롯해 일반부 2등 최우영 참가자와 3등을 수상한 홍서영 참가자 그리고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게된 유효진, 김보원 참가자와의 기념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상자들과의 인터뷰 중인 사회자의 재치넘치는 진행과 더불어 각 수상자들은 2017 SAAF를 찾은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취재닌 그리고 관객들의 환호와 축하를 받으며 자신의 작품에 대해 소개하고 전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ARTIST INTERVIEW
아티스트 인터뷰

나흘간 화려하게 펼쳐진 2017 SAAF IN KOREA에서 그래피티 페인팅 라이브쇼를 관객들에게 선보이며 세계적인 그래피티 축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주었던 각국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SAAF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며 마무리하는 뜻으로 SAAF 현장을 찾은 취재진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진정한 스트리트 아트 페스트벌 SAAF에 참석하여 서로의 작품세계를 공유하고 나아가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자신들의 작품활동을 라이브로 보여주는 등 4일간 모든 일정을 소화한 아티스트들의 노고에 SAAF를 찾은 취재진과 관객 모두가 힘찬 격려의 박수와 환호를 보내주었습니다. 2017 SAAF IN KOREA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작품전시와 라이브쇼는 물론 서로의 작품세계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뜻깊은 그래피티 축제이자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CLASSICAL CONCERT
2017 SAAF 클래식 공연

2017 SAAF IN KOREA의 폐회식 마지막 순서로 모든 예술의 장르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서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고 더욱 빛나게 한 나눔과 실천이 함께하는 사단법인 한국 다문화청소년협회 문화예술단 비바 M컬쳐의 클래식과 국악이 함께 어우러진 퓨전형태의 고품격 무대가 SAAF의 피날레를 아름답게 장식했습니다. 이태리 베니스 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에꼴노르말 최고연주자과정과 이태리 PUCCINI, MASCAGNI 등 유럽국제성악콩쿨 14개 부문을 수상한 소프라노 정민희 교수를 단장으로 하여 화려한 경력의 단원들이 함께 펼친 멋진 공연을 끝으로 2017 SAAF의 모든 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되고 내년에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돌아올 2018 SAAF를 기약하며 모든 축제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나흘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들로 전세계의 이목을 주목시키며 서울도심에서 화려하게 펼쳐진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트 패스티벌 2017 SAAF IN KOREA에 함게 참여해주신 각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들과 뮤지션들은 물론 SAAF를 즐기기위해 먼길을 찾아주신 국내외 관광객들과 내외빈분들 그리고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여과없이 담아낸 취재진들과 보이지 않는곳에서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헌신적인 모습으로 노고를 아끼지 않은 SAAF관계자와 스텝들이 함께 만들어간 SAAF는 2018년에도 더욱 풍성해지고 화려해진 프로그램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