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AAF in KOREA / DAY - 2

2017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트 페스티벌
2017 SAAF IN KOREA의 둘째 날에는 SAAF의 공식캐릭터인 미노와 예맨을 주제로 전세계 정상급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멋진 라이브 페인팅쇼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미노/예맨 창작 캐릭터 그리기 대회가 펼쳐지고 인디밴드와 대학생들의 버스킹 공연으로 관객들의 열광적인 환호와 더불어 더욱 다채롭게 펼쳐졌습니다.
2017 SAAF 둘째날
미노/예맨 그래피티 라이브
MINO & YEAH-MAN GRAFFITI LIVE

둘째날 오전부터 펼쳐진 그래피티 라이브 페인팅쇼에서는 가로 6M와 세로 2.4M라는 거대한 벽면에 부착된 10호, 20호,30호 사이즈의 다양한 캔버스에 SAAF IN KOREA의 공식 캐릭터인 미노와 예맨을 주제로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JAY SHOGO와 NATE DEE 그리고 CLOAKWORK의 페인팅 라이브가 펼쳐지며 디큐브 광장을 가득 메운 취재진과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SAAF IN KOREA 2DAY
GRAFFITI PERFORMANCE

다양한 사이즈의 캔버스 위에 작업중인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일본의 JAY SHOGO는 특이하게도 자신들의 일러스트 작품이 그려진 의상으로 작가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뽐내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JAY SHOGO가 입고 있는 의상은 STREET FASHION 브랜드인 POLLUTION과 콜라보한 작품이기도 해 뛰어난 그래피티 실력과 더불어 제이쇼고만의 탁월한 패션감각도 선보였습니다. 스프레이는 물론 아크릴 물감으로 붓을 사용해 채색하는 독특한 방식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미국의 유명한 그래피티 아티스트이자 화가인 NATE DEE와 말레이시아에서 온 모던하지만 만화적인 요소의 독특한 캐릭터 스타일을 선보인 CLOAKWORK는 SAAF의 캐릭터 미노를 주제로 감각적인 색채감으로 관객앞에서 라이브 페인팅 작업을 하였습니다.

MINO & YAMAN
GRAFFITI ART
미노·야멘 그래피티 작품 완성

오전부터 진행되었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미노·야멘을 주제로 한 대형벽면에 라이브 페인팅 된 그래피티 작품들이 완성되고 2017 SAAF의 둘째날 일정도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SAAF IN KOREA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페스티벌 기간내에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STREET ART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었던 뜻깊은 축제의 장에서 현장을 찾은 수많은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BUSKING LIVE
2017 SAAF IN KOREA 버스킹 라이브

오전에 이어 아티스트들의 그래피티 작업이 계속되는 동안 2017 SAAF IN KOREA의 스트리트 아트 어워즈 페스티벌이라는 취지에 맞게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디큐브광장에서는 인디밴드와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버스킹 라이브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주로 거리에서 이루어지던 버스킹공연을 광장으로 끌어와 축제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뮤지션들과 아티스트 그리고 관객들이 하나되어 음악을 통해 예술적인 감성을 서로 나누며 교감 할 수 있는 뜻깊은 장은 바로 세계적인 그래피티 페스티벌 SAAF IN KOREA 이기때문에 가능했습니다.

CHARACTER CONTEST
2017 SAAF 미노·야멘 캐릭터 그리기 대회

풋풋한 청춘미가 물씬 풍기는 대학생들과 실력있는 인디밴드들의 버스킹 라이브에 이어 초등학생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SAAF IN KOREA의 공식 캐릭터 미노와 야멘을 주제로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캐릭터 그리기 대회가 펼쳐졌습니다. 또한 초등학생은 물론 어린 아이들까지도 함께 체험 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된 아기자기한 풍선 이벤트와 버블쇼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들로 2017 SAAF는 세대와 국적을 초월해 누구나 함게 즐기는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세계적인 그래피티 페스티벌임을 다시한번 증명했습니다.

CHARACTER EVALUATION
2017 SAAF 미노·야멘 캐릭터 그리기 대회 심사

두시간에 걸쳐 이루어진 미노와 야멘 캐릭터 그리기 대회가 마무리되고 제출된 학생들의 작품들은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JAY SHOGO와 NATE DEE 그리고 CLOAKWORK와 ORIGINAL PUNK가 맡아 작품 하나하나 공정한 기준으로 신중하게 살펴보며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CHARACTER AWARDS
2017 SAAF 미노·야멘 캐릭터 그리기 대회 시상식

드디어 아티스트들의 그래피티 페인팅 라이브와 더불어 둘째날의 가장 하이라이트였던 미노와 야멘 캐릭터 콘테스트의 심사가 끝나고 최종 입상자들의 발표와 시상식이 이루어 졌습니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드로잉하고 정성가득 채색하는 과정을 체험하며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심사위원이였던 아티스트들은 물론 관객 모두가 격려와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었습니다. OBS와 POLLUTION ENT가 주최·주관한 2017 SAAF IN KOREA 미노·야멘 캐릭터 그리기 대회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미노와 야멘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며 1등 표창장을 거머쥔 이찬빈 학생과의 기념촬영을 끝으로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 격려와 박수를 보내며 시상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했던 2017 SAAF 둘째날의 일정이 어느덧 마무리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더욱 화려하게 진행된 SAAF 셋째날의 이야기도 계속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