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AAF in KOREA / DAY - 1

2017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트 페스티벌
전세계 정상급 그래픽 아티스트들과 뮤지션 그리고 관객들이 함께 모여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고
소통하는 진정한 스트리트 아트 패스티벌!
2017 SAAF in KOREA가 디큐브광장 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습니다.
OPENING CEREMONY
2017 SAAF in KOREA 개회사

SAAF가 우리 지역이 발전 할 수 있는 소중한 원동력과 원천이 되리라고 믿습니다.
SAAF를 통해서 앞으로 어떻게 기술 개발을 해서 '세계 제일 가는 디자인 국가로 만들어 내느냐'가 과제입니다. 세계에서 일등가는 디자인 국가로 탄생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최문식 SAAF 조직 위원장 -

OPENING CEREMONY
2017 SAAF in KOREA 개회식

드디어 2017 SAAF IN KOREA의 성곡적인 개최를 알리는 개회식의 시작과 더불어 각국에서 초청된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은 물론 국내외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유명인사들이 참석하여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 SAAF의 깊은 취지에 동참하며 뜻깊은 자리를 한층 더 빛내주었습니다. 2017 SAAF IN KOREA의 성곡적인 개최를 축하하는 의원님들과 내외빈분들의 축사가 이어지며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로의 위상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GRAFFITI ARTIST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을 만나다!

JAY SHOGO, NATE DEE, CLOAKWORK, OP등 좀처럼 만나기 힘든 전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2017 SAAF 를 위해 한자리에 모여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그들만의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생생하게 펼쳐 보였습니다.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작품전시는 물론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콜라보한 LG전자 가전제품들과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패션브랜드 POLLUTION의 STREET FASHION 제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전시회가 펼쳐졌습니다. 특히 이번 2017 SAAF 를 위해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소장중인 작품들을 직접 가져와 SAAF가 아니라면 절대 만나기 힘든 원화들을 감상 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전시회였습니다.

LIVE PAINTING
아티스트 라이브 페인팅 쇼 & 모터쇼

더욱 새롭고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한 SAAF에서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로 예술과 모터쇼를 결합시킨 라이브 페인팅 쇼가 펼쳐졌는데 관객들의 눈 앞에서 서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JAY SHOGO의 환상적인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로 독일의 명차 BMW X5가 아티스트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세상에서 단 한대 뿐인 SUV로 변신하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또한번 사로잡았습니다. 라이브 모터쇼와 함께 SAAF에서는 아기자기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빅 헬륨 벌룬 라이브 페인팅과 비치볼과 짐볼을 이용한 라이브 페인팅 쇼가 펼쳐지며 관객들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미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NATE DEE와 한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OP의 역동적인 페인팅 퍼포먼스와 모든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한 화려한 라이브 페인팅 쇼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SPECIAL PERFORMANCE
2017 SAAF 스페셜 퍼포먼스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페인팅쇼와 함께 2017 SAAF 개최를 축하하기 위한 개회식에 앞서 실력파 아이돌 그룹들의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가 펼쳐지면서 디큐브 광장은 다시한번 뜨거운 열기로 가득해졌습니다. 다채로운 이벤트로 그래피티부터 음악과 퍼포먼스 등 다양한 예술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선보인 무대에서 관객들은 또 한번 SAAF IN KOREA의 매력속으로 푹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태양의 열기보다 더 열정적이고 활기 가득 찬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 2017 SAAF! 그래피티 아티스트들과 뮤지션 그리고 관객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며 예술적인 교감을 나누는 새로운 축제의 첫날은 떠오르는 아이돌 VIVA와 FLASH의 멋진 공연으로 광장의 저녁노을과 함께 뜨겁게 물들어 갔습니다. 디큐브 광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이이돌 그룹의 화려한 무대가 진행되는 동안 각 언론 매체 기자들과 관계자들의 열띤 취재 경쟁과 플래쉬 세계가 이어지며 2017 SAAF IN KOREA의 개회식 첫날의 모든 일정들이 마무리되어가고 본격적으로 그래피티 아트 라이브쇼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꽉 채워지는 2017 SAAF의 이튿날의 모습들도 계속 이어집니다.